해운대 해수욕장은 주변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전국 제일의 해수욕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매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해수욕이 가능하다. 길이 1.5km, 폭30~50m, 면적58,400㎡로 12만여 명을 수용할 수 있고 널뛰기, 씨름, 투호, 줄다리기, 윷놀이 등을 할 수 있는 민속체험장과 해변 문화관, 해변 도서관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연중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세계적인 해수욕장이다.
송정해수욕장은 1965년 7월 9일 개설되어 매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장되며 수용능력은 14만여명이다. 해수욕장 입구의 죽도에는 울창한 자연림이 조성되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동북쪽 끝부분은 천연 낚시터로 각광받고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에 좋다.
동부산관광단지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와 시랑리에 부산도시공사가 조성 중인 종합관광단지이다.
전 세계에서 제일 큰 백화점으로 기획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2009년 3월 3일에 개관하였으며, 6월 26일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의 백화점 으로 등재되었고 총 14층 규모로 건축되었으며, 일반적인 쇼핑시설 외에도 각종 레저시설들이 위치해 있다.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과 연결되어 있고 신세계 백화점 고객 중 제일 높은 매출을 올리는 고객이 센텀시티점을 이용하고 있으며 부산의 청담동이라고도 불리어서 많은 재력가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쇼핑을 즐기고 있다.
부산 해운대 달맞이 고개 아래에 위치한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는 조개구이로 잘 알려진 자그마한 포구로 맛있는 조개구이와 함께 방파제와 등대가 자리하고 있어 가볍게 바닷바람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푸른바다는 아름다움과 상쾌함을 동시에 안겨주며 멋진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스카이워크를 설치하고 조망 뿐만 아니라 폐선이 된 미포철길과 접하고 있어 도보여행지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곳이다.
달맞이고개라고도 불리우는 부산 달맞이길은 부산에서 최고의 데이트 코스로 꼽히는 낭만 가득한 거리이다. 해안선 일대와 언덕에 자리한 카페거리를 포함하여 일컫어지고 있는데 이 언덕길은 예로부터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부산 팔경의 하나로 해운대를 대표하는 명소이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굴길 86에 있는 사찰로 보통 산 속에 있는 일반적인 사찰과 달리 탁 트인 동해를 마주하고 있어 관광지로 유명하다. 주말과 휴가 시즌에는 타지에서 외국인을 비롯하여 방문객들이 상당히 많이 찾아오는 절이며 시티투어버스 해운대 노선에서도 이 곳을 경유한다. 오랜 역사의 범어사, 규모의 삼광사와 더불어 아름다운 경치로 인해 부산에서 가장 이름난 절이다.